네이버 상위노출 전략

국내 많은 검색 포털이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덕덕고 등 그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검색 엔진은 어디일까요?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네이버 상위노출 필요한 이유

국내 50% 이상의 검색율을 보유한 네이버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모든 자영업자라면 꼭 네이버에서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웹사이트 영역을 유독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1.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 비중을 높여가는 단계

과거 네이버는 회원을 모집하고 성장하기 위해 자사 플랫폼을 우대하는 정책을 통해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 결과에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 등 자사 플랫폼만을 상위검색 결과로 노출시키고 웹사이트, 경쟁사 검색결과를 반영하지 않는 등의 행위로 검색 독점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은 과도한 광고성 게시물로 도배되었고 이용자들은 점차 자사 플랫폼 우대 정책에 대해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캐치한 네이버는 점차적으로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의 검색 결과 반영을 높이고 SEO를 통한 상위노출된 웹사이트들을 노출 시키고 있습니다.

2. SEO는 이미 검증된 웹사이트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SEO란 검색엔진이 선호할만한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웹사이트를 제작, 수정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SEO를 통해 우리는 검색결과에 상위노출 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SEO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 하겠지만 방문자 수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마케팅 입니다.

  1. 웹 사이트를 제작할 때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작업을 진행한다.
  2. SEO는 하루 아침에 순위에 오르는 것이 아닌 점차적으로 순위가 상승하게 됩니다.
  3. 한 번 순위가 상승하여 눈에 잘 보이는 위치에 웹사이트가 노출되면 변동이 잘 없습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

네이버 상위노출 하는 방법

네이버 상위노출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키워드별, 경쟁정도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상위노출해야 효율적이고 좋을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 SEO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